본문 바로가기

광주인공지능사관학교 2기

광주인공지능사관학교 2기 지원완료.

21년 2월 22일 꿈에 그리던 퇴사를 하였다.

낮에는 취업준비? 공부?를 명목으로 뒹굴뒹굴하며 휴식을 가졌다.

밤에는 회사와 병행하던 야간대학교를 그만두지 않고 지속해서 다녔다.

 

그러던 와중.. 인스타그램을 슉슉 넘기던 와중 광주인공지능사관학교 광고를 보았다.

 

나는 아래와 같은 점들이 나에게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했다.

 

1. 광주 첨단에 학교가 위치해 있다.

- 기숙사를 제공받아는다면 첨단에서 살게되는것도 무리가 없었고 통학을 하더라도 자차가 있기때문에 큰 무리가 없었다.

 

2. 교육과정 수료이후 광주권 취업을 도와준다.

- 광주에서 대면으로 진행하는 야간대학교에 재학중이기 때문에 적어도 앞으로 2년은 광주권에 머물러야하고 현재는 백수이나 경력이 단절되지 않고 쭉 이어가고 싶은 마음이 있기 때문에 광주권 취업은 필수이다.

 

3. 좋은 커리큘럼과 공통된 목표를 가지는 교육생들

IT 관련 업체로 이직을 하고싶은 마음을 가지고 퇴사를 한 만큼 개발공부를 해보고싶었으나 집에서 혼자 하기에는 좋은 자료도 부족하고 결정적으로 스스로의 의지가 나약했다. 그래서 나를 어떤 집단에 포함시킬 필요가있었다. 또한 광주인공지능사관학교에는 나름 나와 공통된 목표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만날수 있을것으로 생각했다.

 

나는 광주인공지능 사관학교 2기에 지원하였다.